MY MENU

한국육아지원학회는 육아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합니다.

회장 인사말

  • STEP 01

    회원가입안내

  • STEP 02

    회원동의

  • STEP 03

    회원가입

  • STEP 04

    회원가입완료

한국육아지원학회 제11대 회장 배지희

존경하는 한국육아지원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한국육아지원학회 제11대 회장 성신여자대학교 배지희입니다.

한국육아지원학회는 영유아의 행복한 삶을 위한 바람직한 육아 환경을 조성하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며 활발한 연구 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05년에 창립되었습니다. 우리 학회는 학문 영역 간 의사소통 및 협력을 통한 학제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시대의 변화를 통찰하면서 미래지향적인 육아지원 방향을 모색하고 실천해왔습니다. 영유아교육 현안 및 미래 통찰, 다양한 학제 및 문화 이해, 교육의 질 제고, 육아 정책 이슈 등을 주제로 매년 춘계와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연구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등재 학술지 <육아지원연구> 발간, 신진 연구자 지원, 정부 및 연구 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학문적 성과를 나누고 교육 실천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역대 회장님들과 이사님들의 봉사와 헌신, 그리고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우리 학회는 유아교육 및 육아지원 분야의 깊이 있는 연구와 교육 실천의 향상에 크게 기여해왔습니다. 저는 한국육아지원학회가 앞으로도 높은 수준의 학문적 활동을 지향하고 교육 현장의 변화를 선도하며, 영유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더 나은 육아 환경을 만들어가도록 회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고견을 경청하면서 우리 학회의 새로운 미래를 회원님들과 같이 만들어가겠습니다.

한국육아지원학회가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학술 연구와 교육 실천을 연계하고 공유하며 소통하는 장이 되어 참여하는 모두가 함께 배우고 발전해가도록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협력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한국육아지원학회 제11대 회장 배지희 올림